등록데스크 운영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안녕하세요. 레지스토입니다.


레지스토는 컨퍼런스(MICE) 관련 등록DB관리 및 현장에서 네임텍 발행, 참석자 체크 등을 진행합니다.

그럼 대략적으로 어떤 식으로 사전등록 작업이 진행되고 최종 행사까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사전등록페이지 제작

먼저 컨퍼런스가 진행되기 위해서는 행사일 이전 대략 1달 정도 전부터 사전등록이 진행됩니다.

사전등록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사전등록페이지 웹 사이트를 제작하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컨텐츠는 마케팅에이전시 쪽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레지스토에서는 나온 디자인을 기준으로 등록 페이지 제작, 퍼블리싱, 사이트 오픈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초청 이메일 발송

홍보는 업체에서 가지고 있는 DB를 이용하여 메일 발송으로 주로 이루어지고 때에 따라서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서도 등록할 수 있도록 진행을 합니다. 이 부분의 작업도 대부분은 마케팅 에이전시 쪽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청자 대상 QR code SMS 발송

행사일 1~2일 전쯤에는 초청 대상자에서 SMS로 QR코드를 개인화하여 발송을 합니다. 이 QR코드는 등록데스크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중요하여 꼭 개인화되어 발송이 되어야 합니다. 레지스토에서 초청자 대상으로 QR코드 번호를 매칭해서 발송합니다.


행사일 등록데스크 운영

행사 참석자는 전날 발송된 QR코드를 행사장 등록데스크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네임텍이 출력이 됩니다. 만약 이 QR코드를 가져오지 않으셨다고 해서 네임텍을 출력 못하지는 않고 이름이나 이메일 등의 등록된 개인정보를 검색하여 네임텍을 출력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검색해서 네임텍 출력하는 것보다 QR코드 스캔으로 출력하는 것이 빠르기 때문에 꼭 QR코드를 가져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등록데스크가 붐비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중요합니다.

현장등록 페이지

사전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별도로 지정된 현장등록 페이지를 통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하시면 바로 네임텍을 출력할 수 있으므로 현장등록이라고 하여 네임텍 출력이 느리고 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등록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가급적 사전등록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네임텍 출력 샘플


그 외

레지시토는 등록데스크에서 네임텍 출력 만이 아니라 행사장에서 쓰이는 설문, 모바일 페이지, 트랙 방문자 체크, Gift Shop 등 행사장에서 사용되는 DB를 활용한 모든 이벤트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등록데스크 운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